글로벌 인베스터 46호 (2016년 2분기)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글로벌 인베스터 46호 (2016년 2분기)

글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2016-06-13

글로벌 인베스터 46호 (2016년 2분기)

글로벌 인베스터 46호 (2016년 2분기)

미래에셋이 만드는 글로벌 투자 전문 매거진, ‘글로벌 인베스터’ 2016년 2분기에서 눈여겨 보실만한 기사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Special Interview – 빌 게이츠의 추천도서 <아시아의 힘>의 저자 조 스터드웰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아시아를 바라보며 경제학자들은 두 가지 큰 의문을 품어왔습니다. ‘일본, 대만, 한국, 중국 같은 동북아시아 국가들은 적은 부존자원과 정치적 혼란 속에도 어떻게 지속적이고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는가?’ 그리고 ‘왜 다른 아시아국가들은 이렇게 성공하지 못했는가?’

 

작년 말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는 이 두 가지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다며 ‘아시아의 힘’을 ‘올해의 책’으로 뽑았고, 이 책은 단번에 전세계적으로 베스트 셀러 대열에 올랐습니다. 책의 저자인 조 스터드웰을 만나 아시아 부국들의 성장공식이 무엇인지 직접 물었습니다. 20년이상 아시아를 연구해 온 아시아 경제 전문가가 밝히는 아시아 국가들의 어제, 그리고 오늘에 대해 들어봅니다.



 2.    - Make in India 성공 가능성이 보인다!

인도가 자신있게 “Make In India!”, “Manufacture in India!”를 외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와 국제 수요의 악화속에서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제조업 부활 프로젝트인 ‘메이크 인 인디아 2.0’이 속도를 내기 시작한 건데요. 인도를 제조업의 허브로 만들고, 제조업 부문 비중을 현재 GDP 17%에서, 25%로 끌어 올리겠다며 야심차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인도의 제조업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모디 정부의 ‘메이크 인 인디아’ 정책과 그 성과에 대한 중간점검을 해봅니다. 



 3.  로봇혁명이 가져올 변화

알파고와 이세돌의 세기의 대결이 얼마전에 있었죠. 아직도 그 여운이 가시질 않는데요. 인공지능이 인간의 능력을 넘어서는 사건들을 앞으로도 자주 목격하게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이번 호 에서는 소위 인공지능/로봇혁명이 투자자의 입장에서 어떤 의미를 가질지,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중국 국유기업은 개혁 진통 중!

●  기로에 선 징둥닷컴, 이제 상대는 알리바바다!

●  VR 선구자, 디푼

●  대기업, 스타트업에서 돌파구를 찾는다!

 

등 다양한 이머징 마켓 소식들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함께 첨부해 드린 목차를 참고해 주십시오.



본 간행물은 온라인 판권 및 사진 저작권 문제로 오프라인으로만 제공됩니다. 필요하신 경우, 저희 센터쪽으로 연락주시면 응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주 1회 노후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구독 완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이름
  • 연락처
  • 이메일
  • 개인정보 수집∙이용

    약관보기
  • 광고성 정보 수신

    약관보기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구독한 이메일 조회로 정보변경이 가능합니다.
‘뉴스레터 구독 정보변경’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정보변경 완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구독한 이메일 조회로 구독취소가 가능합니다.

  •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