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베스터 51호 (2017년 3분기)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글로벌 인베스터 51호 (2017년 3분기)

글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2017-08-04

글로벌 인베스터 51호 (2017년 3분기)

글로벌 인베스터 51호 (2017년 3분기)

안녕하십니까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입니다.

『글로벌 인베스터(Global Investor)』 2017년 3분기지가 발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이번호에서 눈여겨 보실만한 기사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커버 스토리> 모디 정부 3년을 진단한다!

13억 인구라는 엄청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인도하면 늘 부패한 관료사회, 열악한 사회적 인프라, 정부의 약한 실행력 등 부정적인 이미지들이 떠오르는 것이 사실인데요. 실제 인도는 ‘헐떡거리는 코끼리’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기도 했죠. 하지만 3년전 모디가 수상으로 취임한 이후 인도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3년 연속 7%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넥스트 차이나’를 노리고 있는가 하면 세제 및 화폐 개혁 등 파격적 정책을 연달아 내놓으며 ‘새로운 인도’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모디 취임 이후 달라진 주식시장 전반의 모습을 살펴보고, 현재 진행형인 모디 정부의 10대 개혁을 진단해봅니다. 더불어 인도 현지 펀드 매니저와 현 인도 재무부 수석 경제 고문을 통해 모디 정부의 개혁 및 그 성과를 다각적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2. 2017 중국 10대 부호, 그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나

10년 전 중국의 10대 부호는 대부분 부동산 관련 기업가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중국의 10대 부호를 보면 절반 가까이가 TMT (Technology, Media, Telecom)관계자였다고 합니다.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중국 경제가 산업구조적으로 미국과 같은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죠. 또한 중국 기업가들이 강한 학습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중국 경제게 경쟁과 활력이 충분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도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회와 새로운 산업 발전의 가능성이 활짝 열려있는 2017년의 경제. 중국 10위 부호들의 면면을 살펴보았습니다.  

 


3. Asia Insight _ 중국 브랜드 급성장의 비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기업하면 ‘짝퉁’ 혹은 ‘하청업체’ 라는 인식이 강했죠.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전해지는 중국 기업들의 소식은 우리의 고정 관념을 뛰어 넘기에 충분합니다. 중국 기업 브랜드들이 엄청나게 성장하며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브랜드들의 성장 배경과 원인을 다양하고 생생한 사례들과 함께 살펴봅니다.

  


그 외에도, 

◆ <브라질> 브라질 석유 산업이 부활의 조짐을 보인다  

◆ <인도네시아> 모바일 광고 시장이 큰다!  

◆ <베트남> 베트남의 프랜차이즈 러시!

◆ <인도> 플립카트가 아마존에 도전한다, 뮤추얼 펀드 대유행!  


등 다양한 이머징 마켓 소식들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본 간행물은 온라인 판권 및 사진 저작권 문제로 오프라인으로만 제공됩니다. 필요하신 경우, 저희 센터쪽으로 연락주시면 응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주 1회 노후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구독 완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이름
  • 연락처
  • 이메일
  • 개인정보 수집∙이용

    약관보기
  • 광고성 정보 수신

    약관보기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구독한 이메일 조회로 정보변경이 가능합니다.
‘뉴스레터 구독 정보변경’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정보변경 완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뉴스레터를 구독한 이메일 조회로 구독취소가 가능합니다.

  • 이메일